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 – 30초 출력하기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은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이나 세무서 방문을 통해서도 발급을 받을 수 있으며, 이직한 경우 전 직장의 급여담당 직원에게 요청하여 발행요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연말정산분의 지급명세서로 홈택스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 서류는 대출을 받을 때에도 소득 증빙용으로 필요할 수 있으며, 매년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는 경우, 직장에서 이직할 때 연봉협상하는 경우 그리고 연말정산을 해야하는 경우 등에 꼭 필요한 서류입니다.

비슷한 이름인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소득세원천징수내역과 월별지급액이 기재된 소득자별 근로소득 원천징수부로서 ‘갑근세원천징수확인서’ 혹은 ‘갑근세원천징수확인서’의 서류를 사업장이나 세무서에서 발급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

1. 국세청 홈택스로 접속한 뒤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합니다. 카카오, 네이버 등 간편인증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 국세청 홈택스 바로가기

2. 좌측 상단 혹은 우측 바로가기메뉴에서 My홈택스 메뉴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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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연말정산ㆍ지급명세서 메뉴에서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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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출내역 중 원하는 지급명세서를 선택하고 보기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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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 공개여부를 선택하고 인쇄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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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류 비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과 갑종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별개의 양식이 존재합니다. 갑종근로소득은 매월 간이세액조견표에 따라서 원천징수를 한 내용이고 월별소득을 표시합니다. 이에 비해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은 전년도 귀속 연말정산이 종료된후 발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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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하기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과 관련한 내용이나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한 문의는 국세청상담센터 국번없이 ☎ 126으로 전화문의하시면 ARS 혹은 상담원 연결이용이 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은 친절하게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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