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을 새로 구매하여 유심을 옮기는 경우 혹은 eSIM을 사용하는 경우 두개의 회선을 사용할 수 있는 듀얼심 단말기에서는 반드시 개인정보 수집 및 제공 동의를 통해 듀얼심 단말기 복수명의 이용 제한을 해제 신청해야합니다. 이용제한 해제는 제공받은 URL 혹은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가 가능합니다.
만약 이용제한을 해제하지 않는 경우 2시간 이내에 발신이 정지 됩니다. 그리고 30일 이전까지 인증하지 않는다면 수신까지 해지될 수 있습니다. 수신해지된 경우에도 기본요금(약3,850)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빠르게 제한 해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eSIM(이심)개통이 활성화됨에 따라 이심으로 개통된 중고폰들이 많이 유통되고 있고 듀얼심 단말기(휴대폰)에는 동일한 명의의 유심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의 정책에 따라 명의 불일치를 제한하는 것입니다.
최근 발매되는 갤럭시 S시리즈, 플립, 폴드 등의 휴대폰은 듀얼심 단말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휴대폰을 변경할 때 이런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URL에 접속할 때는 반드시 안전한 링크로 연결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듀얼심 단말기 복수명의 이용 제한 해제 방법
1. 안내받은 URL 로 접속합니다. (SKT: https://m.sktmnp.co.kr/dsds/agree)
2.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3. 휴대전화 번호를 인증합니다.
4. 각종약관에 동의 후 확인합니다.
통신사별 안내문자
통신사 | 문구 |
SK | 휴대폰 발신이 정지될 예정입니다. 휴대폰 이용정지 사전 안내 |
KT | 듀얼심 단말 복수명의 이용에 따른 개인정보 연동 안내 |
LG U+ |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유심 명의를 확인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새 유심카드 명의 확인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
문의하기
전화문의로도 듀얼심 단말기 복수명의 이용 제한 해제가 가능합니다.
통신사 | 고객센터 번호 | 추가 안내 |
SK | 080-011-6000 | 국번 없이 114 통화 시 자동 연결 |
KT | 1588-0010 | 국번 없이 114 통화 시 자동 연결 |
LG U+ | 1544-0010 | 국번 없이 114 통화 시 자동 연결 |
FAQ
Q. 외국인도 URL에서 동의가 가능한가요?
A. 외국인은 반드시 114로 전화하여 동의해야합니다.
Q. 법인 고객도 동의가 필요한가요?
A. 법인 고객의 경우 등록된 실사용자 명의를 기준으로 일치 여부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