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증 재발급 방법 – 30초만에 발급 신청하기

건강보험증 재발급은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하고 우편으로 5~7일 내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PC에서 국민건강보험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혹은 모바일 어플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요즘에는 병원에 방문할 때, 건강보험증을 별도로 챙겨가서 제출할 필요가 없이 전산으로 관리가 됩니다. 따라서 이름과 생년월일 등의 간단한 정보만 있으면 바로 신분확인 후 진료를 받아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병원 방문 외에 요양급여 신청시, 유치원 입학시 등 각종 때에 따라 건강보험증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종이 건강보험증 발급(재발급)은 신청하고 실제로 받기까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급한경우에는 건강보험증 자격확인서로 건강보험증 사본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건강보험공단에서 모바일 건강보험증 서비스를 개시했기 때문에 종이가 아닌 스마트폰으로도 건강보험증을 확인하고 제출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개인정보보호 문제로 전화 발급은 어렵습니다.





건강보험증 재발급 방법

1. 국민건강보험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 후 공인인증서 혹은 간편인증 등으로 로그인 합니다.

> 국민건강보험 공식 홈페이지



2. 민원요기요 메뉴에서 개인민원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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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증명서 발급에서 건강보험증 발급 신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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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신청 정보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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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건강보험증 발급 신청이 완료되어 신청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Micro Business In Asia - 건강보험증 재발급 방법 - 30초만에 발급 신청하기



유의사항

※ 건강보험증 발급(재발급)을 신청하고 취소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신청 당일에만 가능합니다. 신청 취소는 ☎ 1577-1000으로 전화문의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증을 2개 이상 발급을 원하는 경우 가까운 건강보험공단으로 방문하여 문의해야합니다.

건강보험증 가입자 혹은 피부양자가 신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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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하기

건강보험공단 및 건강보험증 발급 및 재발급과 관련한 각종문의는 건강보험공단 공식 고객센터 전화번호 ☎ ☎ 1577-1000으로 전화문의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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