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의 보급으로 집 전화를 과거보다는 많이 사용하지 않게되었습니다. 집 일반 유선전화 해지는 일반적으로 KT 일반전화를 해지하면 되는데 KT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상담원과 연결 후 바로 해지할 수 있으며 혹은 KT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집 전화 해지가 가능합니다. KT플라자에 직접 방문해도 해지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KT홈페이지에서 집 전화를 해지하려면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필요하며 홈페이지에서 제대로 안내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또한 인터넷 해지를 신청해도 다시 한 번 담당자와 통화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또한 직접 KT플라자에 방문하여 해지하기 위해서는 방문을 하는 시간도 아깝기 때문에 따라서 가능하면 고객센터와 통화하여 상담원과 집 전화 해지를 요청하는 것이 가장 간단하고 우선적인 방법입니다. 해지시 전화번호, 명의자의 신분증 그리고 집주소 등이 필요하며 보증금이 있다면 계약한 사람의 통장 사본 등이 필요합니다.
최대한 빠르게 상담원과 연결하여 대화하는 것이 집 전화 해지를 가장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고객센터 전화에서 해지상담이 아닌 상담원 연결로 바로 연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고 주말이나 공휴일은 연결이 불가합니다. 대리인 보다는 집전화 명의자가 전화하는 것이 더욱 편리합니다.
목차
집 전화 해지 방법 총정리
해지 방법 | 설명 |
해당 통신사 콜센터로 전화 | 제일 간편한 방법 |
인터넷으로 해지 신청 | 회원가입과 로그인 필요 |
직접 전화국(지점)에 방문 | 증빙서류와 많은 시간이 필요 |
집 전화 해지방법 – 고객센터 전화하기
1. KT고객센터 전화번호 100으로 전화합니다.
2. 누르는 ARS인 2번을 누릅니다. (보이는 ARS는 1번, 누르는 ARS는 2번입니다.)
3. 유선상품 고객센터 번호인 1번을 누릅니다.
4. 상담원 연결인 0번을 누릅니다. (인터넷 가입 1번 , 청구요금 납부 2번, 고장신고 3번, 이전설치 상품변경 4번, 약정문의해지는 5번 입니다.)
5. 상담원에게 해지를 원한다고 말합니다. (상담원은 해지방어 멘트를 할 수도 있음을 참고하세요.)
6. 계약자 명의를 확인하고 해지를 진행합니다.
7. 신분증 사본 및 요구서류를 안내받은 FAX로 보냅니다.
집 전화 해지방법 – 온라인 상담하기
1. KT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 후 공동인증서 등으로 본인인증 로그인 합니다.
2. 챗봇을 선택합니다.
3. 집전화 해지 서류를 선택합니다.
4. 채팅상담 연결을 선택합니다.
5. 상담사와 톡하기를 선택합니다.
6. 상담사의 안내에 따라 해지하면 됩니다.
집 전화 해지방법 – KT플라자 지점 방문하기
KT플라자에 방문하여 보증금 확인후 환급을 요청하고 KT 집전화 해지를 요청하면 됩니다. 계약자 본인의 신분증만 있으면 집전화 해지와 보증금 환급절차가 바로 진행됩니다. 가까운 KT플라자 지점을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해지시 필요서류 정리
구분 | 필요한 것 |
해지 시 필요한 것 | 해지할 전화번호, 계약자(명의자), 신분증, 집주소, 보증금이 있을 경우 계약자의 통장 |
해지신청자가 계약자와 다를 경우 | 해당 전화번호, 명의자 대기(주민번호), 주소, 보증금이 있을 경우 계약자의 계좌 번호, 계약자인감 증명서, 위임장, 인감 등 |
명의자 사망 시 | 가족관계증명서, 제적등본 등의 kt측에서 요구하는 서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