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자 뿐만아니라 기아자동차도 출고와 탁송은 현대글로비스를 통하여 진행됩니다. 현대 글로비스 공식 홈페이지의 고객지원 메뉴의 신차배송메뉴에서 브랜드명, 계약번호 그리고 계약자 이름을 입력하면 현대 자동차 출고 조회가 가능합니다.
현대 자동차 출고 조회를 통해 자동차가 출고처리가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출고준비, 탁송사인수가 되어 출발이 되거나 도착이 되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탁송사나 판매거점 전화번호 등의 정보 그리고 지점명, 기사명, 차종, 계약번호, 출고센터 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출고 이전 차량에 대해서는 조회가 힘들 수 있습니다.
계약자 본인이 직접 출고 조회를 원하는 경우 현대글로비스를 통해 탁송일정을 온라인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신차를 계약한 대리점이나 지점의 영업 담당 카마스터 직원에게도 출고 조회를 직접 요청하여 문의해볼 수도 있습니다. 출고 조회가 되지 않거나 배송문제가 있다면 출고 담당자나 영업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됩니다.
한편, 국산 차량의 경우 대부분 신차 구매 계약금 10만원으로 신차를 계약할 수 있고 계약금은 단순 변심으로 취소해도 다시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계약금을 지급하고 실제 차량이 인도되기 까지는 차량이나 모델에 따라 몇주 혹은 몇개월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현대 자동차 출고 조회 방법
1. 현대 글로비스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 후 공동인증서 등으로 본인인증 로그인 합니다.
2. 고객지원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신차배송조회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신차 배송정보 조회 메뉴를 선택합니다.
5. 브랜드명, 계약번호, 계약자명 혹은 상호명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6. 현대 자동차 신차 출고 조회가 가능합니다.
현대 자동차 출고 조회가능 정보
구분 | 확인 가능 정보 |
기초정보 | 고객 성명, 지점명, 영업직 사원, 기사명, 차종, 계약번호, 지점 전화번호, 영업직 사원 전화번호, 기사 전화번호, 출고일, 출고센터 |
차량정보 | 차량의 현재 상태, 현재 위치, 종전 위치, 도착 예정 일정, 도착 완료 일시 |
기타 정보 | 출고 여부, 출고 준비 상태, 탁송사 인수 여부, 탁송사 또는 판매, 거점 전화번호 |
자동차 제조사별 출고 상태 조회 방법
제조사 | 방법 | 설명 | 연락처 및 기타 정보 |
현대자동차 | 현대글로비스 웹사이트 이용 | 현대글로비스 공식 웹사이트 접속고객지원 > 신차 배송조회계약번호와 계약자명 입력 후 조회 | 웹사이트: 현대글로비스 |
고객센터 문의 | 승용차: 080-600-6000상용차: 080-200-6000운영 시간: 월금, 08:0017:00 (주말/공휴일 휴무) | – | |
기아자동차 | MyKia 앱 이용 | MyKia 앱 다운로드로그인 후 계약정보조회 선택대기 순번 및 출고 예정일 확인 | 앱: MyKia |
현대글로비스 웹사이트 이용 | 현대글로비스 웹사이트 접속고객지원 > 신차 배송조회계약번호와 계약자명 입력 후 조회 | 웹사이트: 현대글로비스 | |
고객센터 문의 | 고객센터: 080-200-2000운영 시간: 현대자동차와 동일 | – | |
BMW | 차대번호(VIN) 조회 | M Decoder 웹사이트 이용차대번호 입력 시 차량 상세 정보 확인 | 고객센터: 080-269-2200 |
고객센터 문의 | BMW 코리아 고객센터 통해 정확한 출고 일정 문의 | 운영 시간 내에 문의 가능 | |
딜러 문의 | 구매 딜러를 통해 최신 출고 정보 확인 | – | |
메르세데스-벤츠 | 차대번호(VIN) 조회 | MB Decoder 웹사이트 이용차대번호 입력 시 생산 정보 및 옵션 사양 확인 | 고객센터: 080-001-1886 |
고객센터 문의 | 벤츠 코리아 고객센터 통해 정확한 출고 일정 문의 | 운영 시간 내에 문의 가능 | |
딜러 문의 | 구매 딜러를 통해 최신 출고 정보 확인 | – | |
아우디 | 차대번호(VIN) 조회 | VIN Decoderz와 같은 웹사이트 이용차대번호 입력 시 생산 정보 및 옵션 사양 확인 | 고객센터: 080-767-2834 |
고객센터 문의 | 아우디 코리아 고객센터 통해 정확한 출고 일정 문의 | 운영 시간 내에 문의 가능 | |
딜러 문의 | 구매 딜러를 통해 최신 출고 정보 확인 | – | |
르노코리아자동차 (SM) | My Renault 앱 이용 | 스마트폰에서 My Renault 앱을 다운로드로그인 후 계약조회 메뉴에서 출고 상태 확인 | 앱: My Renault |
고객센터 문의 | 고객센터: 080-300-3000운영 시간: 월금, 09:0018:00 | – | |
딜러 문의 | 구매 딜러를 통해 출고 일정 확인 | – | |
KG Mobility (구 쌍용) | KG Mobility 웹사이트 이용 | 공식 웹사이트에서 고객 지원 메뉴에서 신차 배송조회 선택계약번호 및 이름 입력 후 조회 | 웹사이트: KG Mobility |
고객센터 문의 | 고객센터: 080-500-5582운영 시간: 월금, 09:0018:00 | – | |
쉐보레 | 쉐보레 공식 웹사이트 이용 | 쉐보레 코리아 공식 웹사이트 접속마이 쉐보레 메뉴에서 계약 정보 입력 후 출고 상태 확인 | 웹사이트: 쉐보레 |
MyChevrolet 앱 이용 | MyChevrolet 앱 다운로드 후 로그인계약 상태 조회 메뉴에서 대기 순번 및 출고 예정일 확인 | 앱: MyChevrolet | |
고객센터 문의 | 고객센터: 080-3000-5000운영 시간: 월금, 09:0018:00 | – | |
딜러 문의 | 구매 딜러를 통해 실시간 출고 상태 확인 | – |
관련문서
문의하기
현대자동차 출고 조회와 관련된 문의는 현대글로비스 대표 고객센터 전화번호 02-6191-9114 로 연락하시면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