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 가입 이력 조회를 통해 직업훈련, 장려금 지원, 은행 대출업무, 정부 지원금 신청 그리고 회사 제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실업급여 신청을 위한 자격을 검토하기 위해 조회가 필요합니다. 고용보험 가입이력을 통해 보험에 가입한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는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으로 가능하며 인터넷으로는 근로복지공단 고용 산재보험 토탈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여 조회 및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에서 팩스나 우편을 통해서도 가입이력 확인이 가능하며, 직접 방문하는 경우 거주지의 관할 고용센터에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가입 이력 뿐만아니라 고용보험 가입여부도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식당, 편의점 혹은 소규모 사업장에서 고용보험 누락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필요시 확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고용보험 가입 이력 조회방법
1. 근로복지공단 고용 산재보험 토탈서비스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 후 공인인증서 혹은 SNS 간편인증 등으로 로그인 합니다.
2. 개인메뉴에서 고용ㆍ산재보험자격 이력 내역서 메뉴를 클릭합니다.
3. 보험구분, 조회구분을 선택후, 조회를 클릭합니다.
4. 상세이력을 확인한 후, 출력을 원하는 사업장을 선택합니다.
5. 직종포함여부를 선택하고 신청혹은 메일전송을 클릭합니다.((위에서 선택한 사업장 갯수에 따라 개별사업장, 선택사업장, 전체이력 신청으로 구분되어 신청하면 됩니다.))
6. 증명원 출력을 클릭합니다.
7.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를 출력합니다.
모바일 고용보험 가입 이력 조회방법
1. 정부 24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후 로그인합니다.
2.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를 검색하여 진행합니다.
3. 근로기간, 수령방법등을 설정하고 신청합니다.
기타 고용보험 가입 이력 조회방법
근로복지공단에서 팩스나 우편을 통해서도 가입이력 확인이 가능하며, 직접 방문하는 경우 거주지의 관할 고용센터에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근로복지공단 팩스는 0505 혹은 0502 등의 번호로 시작하며, 지사별로 번호가 상이하니 문의 후, 팩스나 우편 문의해주셔야합니다.
유의사항
※ 고용ㆍ산재보험 선택 사업장 자격 이력 내역서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2개 이상의 상용이력을 선택하셔야합니다.
※ 경력증명 및 타기관 제출 등 고용 산재보험과 관련된 업무가 아닌 목적으로 가입 이력을 사용하는 경우 근로복지공단에는 책임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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