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뱅크 여행자보험 청구방법 – 서류준비부터 청구까지 5분 완료

여행을 할 때는 어떤일이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여행 중에서 치안과 관련된 문제나 자연재해 혹은 의료관련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며, 일부 국가에서는 여행자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하기도 합니다.

마이뱅크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고 청구할일이 없으면 다행이지만, 사고 발생으로 인해 보험료를 청구해야할 일이 생긴다면 안내된 몇가지 서류를 준비하여 마이뱅크에 보험료를 간단하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마이뱅크 여행자보험에서 보험료 청구를 위해서는 공통적으로 보험금 청구서와 개인정보동의서, 청구인의 신분증과 비행기 티켓 등의 출입국 증명자료가 필요합니다. 보험금청구기한은 보험금 청구사유가 발생한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만 접수하면 신청 가능합니다.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청구방법

1. 본인의 메일함에 로그인하여 해외여행 가입증명서를 확인합니다.((아직 여행자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홈페이지에서 가입을 진행합니다.))




2. 해외여행자보험 가입증명서에서 보상청구 서류이메일 받기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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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보험청구 서류 목록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서류를 준비합니다.1

구분상세내용
기본서류* 보험금청구서 및 개인정보동의서* 청구인 신분증* 출입국증명자료 (ex. 여권출입국도장, 비행기티켓,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서 등)* 미성년자의 경우 :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통장사본, 가족관계증명서
해외의료비* 진료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처방전(약품구입시)* 영수증* 진료내역과 진료비용이 제출서류에서 확인되지 않는 경우, 추가증빙서류 요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국내의료비* 진료비 세부내역서(병원 발급)* 처방전(약품구입시)* 영수증* 진료내역과 진료비용이 제출서류에서 확인되지 않는 경우, 추가증빙서류 요청이 있을 수 있습니다.
휴대물품 (공통)* 사고경위서* 도난(파손)확인서* 목격자확인서(동행자/가족도 작성가능, 목격자 없을 시 생략)* 피해물품 휴대폰인 경우 통신사 가입확인서류(통신사 홈페이지 또는 대리점에서 발급)* SKT- 이용계약등록사항 증명서* KT – 가입원부증명서* LGU+ – 가입확인서 또는 해지확인서
휴대물품 (파손)* 피해물품사진* 수리비 견적서 및 영수증* 수리불가 의견서(지정 양식 없음, 서비스 담당자가 작성후 명함 첨부)* 피해물품 구입영수증(휴대폰인 경우 생략)구입영수증이 없을 경우, 사고경위서에 피해물품의 제조사, 제품명, 구입일자, 구입가격 기재
휴대물품 (도난)* 도난확인서(현지경찰에 신고하여 발급받음)* 피해물품 구입영수증(휴대폰인 경우 생략)* 구입영수증이 없을 경우, 사고경위서에 피해물품의 제조사, 제품명, 구입일자, 구입가격 기재
항공기 결항/지연* 결항/지연확인서(항공서 발급)* 비행기 티켓(변경전 티켓과 결함/지연으로 변경된 일정의 티켓 함께 첨부)* 결항/지연에 따른 비용지출 영수증(지출내역 및 시간이 표시되어야 함)
배상책임 (대물)* 선배상확인서* 수리비 견적서 및 영수증* 피해물품사진* 주민등록등본* 사고경위서
배상책임 (대인)* 주민등록등본* 사고경위서
여권분실* 사고경위서* 재발급 받은 여권사본* 여행증명서 발급비용 및 여권 재발급비용 지급증빙




4. 안내된 접수처로 청구서류를 접수합니다.

* 이메일 접수 : mibank@dasca.com (서류를 스캔하거나 사진을 찍어 첨부)

* 팩스 접수 : 0505-180-0211

* 고객상담 : contact@mibankins.com 또는 ☎ 02-6925-1517

* 여러 건의 보상을 청구하시는 경우, 중복되는 기본서류는 한 개만 제출하셔도 됩니다


관련영상



FAQ

Q. 보험금청구서류와 접수방법이 궁금합니다

A. 이메일로 받으신 가입증명서 하단에 있는 [보험금청구서류 이메일로 받기] 기능을 이용하시면, 보험금청구서류와 함께 자세한 접수방법안내 이메일을 즉시 받게 됩니다.

보상과 관련된 문의는 contact@mibankins.com 또는 02-6925-1517(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평일 오전9시~오후6시)

Q. 보험금청구는 언제까지 접수하면 되나요?

A.보험금청구는 보험금청구사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만 접수해주시면 처리되므로 귀국후에 청구하시면 됩니다.

Q. 영문으로 된 보험증서가 필요합니다

A. 보험가입을 완료하신후, 마이페이지 화면에서 영문보험증서를 신청하시면, 즉시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Q. 보험증서(가입증명서)가 오지 않았습니다

A. 입력하신 메일에 따라 스팸 메일로 인식하는 경우가 있으니, 스팸함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험증서 수신을 위해 권장되는 메일은 네이버, 다음, 지메일 등 개인메일입니다.

Q. 보험가입이 제한되는 위험한 활동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A. 직업, 직무 또는 동호회 활동으로 행하는 전문등반, 글라이더, 조정, 스카이다이빙, 행글라이딩, 전문 스포츠게임, 모터사이클링, 스쿠버다이빙 등을 목적으로 해외여행을 가는 경우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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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사항

마이뱅크의 보험서비스인 여행자보험, 홀인원보험, 펫보험, 휴대폰보험, 직원단체보험 혹은 홈페이지나 보험 가입, 취소 등과 관련된 각종문의는 공식 고객센터 전화번호 ☎ 02-6925-1517 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양식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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