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사회 보험 정보 연계 센터 홈페이지에서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를 온라인으로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산재보험, 건강보험 그리고 고용보험 총 4개의 가입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3개의 공단에서 개별적으로 번거롭게 조회해야했지만 연계센터를 통해 일괄적으로 가입내역 확인서를 제공받을 있습니다.
발급받은 확인서는 확인용으로 발급된 것으로 경력증명, 재직증명이나 대출용, 복지포인트 지원, 가입사실 확인용 그리고 어린이집 등록 등의 용도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만, 확인용으로 발급된 서류이기 때문에 해당 서류를 사용할 때는 발급기관에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따라서 타 기관 제출을 위한 용도로 발급이 필요한 경우 각 공단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4대 사회 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이며, 확인서에서는 각 보험에 대한 자격취득일, 신고접수일, 사업장 명칭, 발급일시, 가입자종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방법
1.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 합니다.
2. 증명서 신청, 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수집, 고유식별정보 수집 등 약관을 확인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4. 안내사항을 확인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5. 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6. 오른쪽 상단의 새로고침을 눌러 처리여부에 출력가능이 표시되면 출력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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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이용안내 문의는 ☎ 063-711-7800으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혹은 가입내역이 사실과 다르다면 각 기관에 개별적으로 문의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