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방법 – 30초만에 출력

4대 사회 보험 정보 연계 센터 홈페이지에 개인회원으로 로그인 후 증명서 발급메뉴에서 원하는 사업장을 선택하고 신청하면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를 온라인으로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산재보험, 건강보험 그리고 고용보험 총 4개의 가입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3개의 공단에서 개별적으로 번거롭게 조회해야했지만 연계센터를 통해 일괄적으로 가입내역 확인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발급받은 확인서는 확인용으로 발급된 것으로 경력증명, 재직증명이나 대출용, 복지포인트 지원, 가입사실 확인용 그리고 어린이집 등록 등의 용도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만, 확인용으로 발급된 서류이기 때문에 해당 서류를 사용할 때는 발급기관에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타 기관 제출을 위한 용도로 발급이 필요한 경우 각 공단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4대 사회 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이며, 확인서에서는 각 보험에 대한 자격취득일, 신고접수일, 사업장 명칭, 발급일시, 가입자종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방법

1.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 합니다. 



2. 증명서 신청, 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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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수집, 고유식별정보 수집 등 약관을 확인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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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안내사항을 확인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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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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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오른쪽 상단의 새로고침을 눌러 처리여부에 출력가능이 표시되면 출력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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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하기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및 홈페이지 이용안내 문의는 063-711-7800으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만약 가입내역이 사실과 다르다면 각 기관에 개별적으로 문의하셔야합니다.

국민연금1355
건강보험1577-1000
고용 산재보험1588–0075
문의하기



FAQ

Q.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는 어디서 발급받을 수 있나요?
A.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는 정부24,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등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으며,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Q. 확인서는 어떤 상황에서 필요한가요?
A.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는 주로 금융기관 대출 심사, 취업, 근로 사실 증빙 등의 목적으로 요구되며, 본인의 보험 가입 상태와 납부 이력을 확인하는 용도로도 사용됩니다.

Q. 비회원도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나요?
A. 비회원은 온라인 발급이 불가능하지만, 신분증을 지참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이나 근로복지공단에 직접 방문하면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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