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기차는 대부분의 경우 매진이 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승차권에 대한 수요도 많은 뿐더러 누군가 승차권을 대량으로 예약하여 매진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열차 승차권을 대량 구매하는 이유는 신용카드의 제휴할인이나 포인트적립 등을 악용하는 목적이라고합니다. 이러한 악성 구매자는 제휴 항공사의 마일리지 적립을 노리고 이런 행위를 하는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SRT나 KTX를 비롯하여 출발시간 3시간 전에 취소하면 수수료 부담이 없기 때문에 이를 악용하는 행위입니다. 또한 일반인에게는 SRT가 매진으로 보이지만 여행사를 통하면 구매할 수 있는 좌석으로 표시되는 것도 또한 여행사에서 승차권을 선점하기 위한 행위로 일반 고객들이 불편해하고 있습니다.
SRT 예약대기를 통해 열차가 매진된 시점에 예약대기 신청을 통해 미리 대기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사전신청 고객을 우선순위로 좌석을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승차권의 10%정도는 예약대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좌석에 예약대기 버튼이 표시된 경우 웨이팅 신청이 가능합니다.
예약대기 신청을 한 경우 취소표가 발생하면 카카오톡으로 알림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알림메시지를 받고 자정(24시)까지 결제를 완료하면 예매가 완료됩니다. 결제하지 않는 경우 예약대기가 자동취소됩니다. 예약대기는 2일전까지 마지막 접수가 가능하며 예약대기도 매진된 경우 취소표를 찾아야합니다.
SRT 예약대기방법
1. SRT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 후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 합니다.
2. 출발역과 도착역을 설정후 간편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3. 원하는 구간의 승차권을 조회합니다.
4. 예약 대기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SRT 매진시 예약방법
KTX와 더불어 SRT 기차표를 구매할 때 보통은 2주전부터 모두 매진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차시간이 가까워져 올 수록 취소표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SRT예약에는 전략수립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취소가 많이 발생하는 시간대를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예약대기가 실패한 경우 취소표가 많이 발생하는 매일 자정(24시)에 예매, 예약대기가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2. 출발일 2일전부터 취소표가 많이 발생하므로 새로고침을 시도하여 취소표 예매와, 예약대기를 시도합니다.
3. 출발일 전날 아침(오전6시~오전8시 사이)에 취소표가 많이 발생하므로 예약대기를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출발 시간 15분부터 30분전까지 취소표가 대량으로 발생합니다. 출발직전에 웹페이지 새로고침을 통해 취소표를 예매합니다.
관련영상
SRT 매진일 때 좌석잡는 법 [승차권 예약대기]
SRT 좌석별 필수 꿀팁
SRT 아직까지 제 값주고 타시나요? 최대 70% 할인 받는 방법부터 꿀자리 찾는 법까지 알아가세요
관련문서
- SRT 매진열차 예약대기 제도 소개
- 주식회사 SRT 공식홈페이지
- KTX 공식홈페이지
- SRT 예매 쉽게하는 방법 – 기차 예약 시간표 10초 확인하기
- KTX민원 신고방법 – 30초만에 확실하게 해결하기
- 광명역에서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예약방법 – 10초만에 완료
문의하기
SRT 예약관련 문의는 1800-1472으로 전화하시면 친절하게 상담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