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 확인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헌혈 몇 번 했을까?

헌혈 확인 증명서 발급을 통해 그 동안의 헌혈 기록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헌혈증명서 발급을 함으로서 1973년부터 현재까지의 총 헌혈 횟수와 날짜를 포함하여 현혈했던 모든 내역 확인이 가능하며, 각종 봉사시간이나 군복무를 위해 증빙서류로서 제출도 가능합니다.

헌혈 증명서는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며, 헌혈의 집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발급 신청 출력이 가능하고 우편발급이나 팩스로도 발급이 가능하지만 우편의 경우 최소 3일 이상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현혈지원확인증명서는 헌혈 대상자로 부적합하여 참여치 못한 사람들의 지원한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이므로 현혈확인증명서와 혼동하지 말아야합니다. 또한 헌혈증서와는 별개의 증명서입니다.





헌혈 확인 증명서 발급방법

1.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 후 공인인증서, 간편인증 등으로 로그인 합니다. 

>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공식 홈페이지



2. 고객센터 메뉴에서 증명서 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image 15



3.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우측하단의 확인을 클릭합니다.

image 16



4. 헌혈자인증을 진행합니다.((헌혈경험이 없는 경우 인증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

image 17



5. 증명서종류, 발급방법, 용도, 기간 그리고 주소표시 방식을 선택하고 선택을 클릭합니다.

image 18



6. 헌혈확인증명서를 출력합니다.

image 14



관련글

> 현혈증서 재발급받는 방법 – 1회 한정 발급가능

> 헌혈실적 봉사시간으로 인증하는 방법 – 봉사활동 4시간 전환



문의하기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 이용관련 문의나 헌혈에 관련한 모든 궁금증은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공식 고객센터 전화번호 ☎ 1600-3705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