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민원 신고방법 – 30초만에 확실하게 해결하기

KTX민원 신고를 통해 열차 이용시 불편한 사항을 확실하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즉시 조치를 위한 KTX민원 신고를 위해 순회중인 승무원을 기다리는 것보다 온라인이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민원을 넣는 것이 더 효과적이고 빠르게 조치를 취하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열차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문제들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술에 취한 취객, 고성방가, 주취자, 객실 내 소음, 비매너 등으로 발생하는 불편한 사항이나 객실에 대한 냉방 난방에 대한 민원 그리고 응급상황이나 응급환자가 발생한 경우 모바일 KTX민원을 통해 빠르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1

KTX민원은 코레일 어플리케이션 뿐만아니라 코레일 홈페이지의 VOC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열차지연, 청결불량, 코레일톡오류, 승차권 반환, 시설물 고장, 직원 불친절 등의 불편사항 개선 문의는 홈페이지 VOC 불편 및 개선 VOC 메뉴를 이용하시면 4일 이내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코레일 어플의 서비스콜 기능을 이용하면 빠르게 승무원에게 민원 내용을 전송하여 즉시 처리될 수 있습니다. 코레일 어플리케이션의 서비스콜 기능은 열차에 탑승하여 출발하면 활성화됩니다. 신고가 접수 완료되면 승무원이 직접 객실에 와서 민원사항에 대한 조치를 합니다. 





KTX민원 신고방법 – 모바일 앱

1. 코레일톡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로그인합니다.

> 코레일톡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어플 설치하기

> 코레일톡 앱스토어에서 어플 설치하기 



2. 우측 하단 승차권확인 버튼을 눌러 서비스콜 종을 선택합니다.

jx2YHy1LN 0KyoTUBwQBvcP3C6lIxGUwDTOeTjqNIn7KUySxZXJxvhspEu44YnP ah7MAcCLunlYCkdjCMkMo0LK7Lg5HdP NyHZXW9gxapUNAmLMiTTVRXN5ppDk5hbMMSHq6Nm8PB Zu6Mse LXrg



3. 내용을 자세히 기입후 승무원에게 전송하기를 눌러 전송합니다.

bt 7z4Zx5Ck0Vaojr36TeT



KTX민원 신고방법 – 온라인 민원

1. 코레일 한국철도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 후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 합니다. 

> 코레일 한국철도 공식 홈페이지



2. 고객참여 메뉴의 고객의소리에서 고객의소리 안내 및 신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PD0BX1ZuAf0NpVtJC8hr0Y8ShB3p3kPhmHeKhwtXkmgTob6eHNJAKbppp PVbBJE7 Ws2tjeRwNHZX P2qzBL9z7Lvib7ilbkSj163b8wjHuA



3. 한국철도 고객의 소리 VOC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Micro Business In Asia - KTX민원 신고방법 - 30초만에 확실하게 해결하기



4. 각종 약관과 민원 주의사항을 확인한 뒤 다음을 클릭합니다.

gBZ1OfEt5bKOSy1Ww99BU2xhZyLkVVV1ALZJDch3zdzZ3HOEI5K180GUrl2GPamIX8MPeeLrDYHLsDccaJpopBT0o9FE2swME6POpZ31Ssj3nJnBTm5xY5CjnQQ8JZzRIoWCEWd4 aBiSs3VN5cCPr4



5. 이름, 제목, 내용 그리고 첨부파일 등을 업로드하고 

Micro Business In Asia - KTX민원 신고방법 - 30초만에 확실하게 해결하기



관련영상



관련문서

> 버스기사 불친절 신고하는 방법 – 1분만에 간단접수



문의하기

KTX 민원이나 고객의소리 그리고 각종 코레일 이용과 관련된 문의는 공식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44-7788로 전화 하시면 친절하게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FAQ

Q. 다른 방법으로도 민원 접수가 가능한가요?

A. 가까운 역에 방문하여 민원을 접수할 수 있으며, 우편이나 팩스로도 VOC접수가 가능합니다.

주소 :(우편번호 34618) 대전광역시 동구 중앙로 240, 한국철도공사 고객마케팅단 서비스혁신처

팩스번호 : ☎ 02-361-8385



  1. 다만, 생리현상인 방귀나 재채기 등을 제지하는 민원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댓글남기기